![](https://autotimes.hankyung.com/autotimesdata/images/photo/202406/43c36d588bf42724c932e833950794b0.jpg)
-데이비드 쿨사드와 협업한 영상 공개
엑손모빌의 국내 윤활유 사업법인 모빌코리아윤활유가 모빌원 브랜드 출시 50주년을 맞았다고 28일 밝혔다.
![]() |
회사는 이날 모빌원 탄생 50주년을 기념한 유튜브 영상을 공식 채널에 공개하고 브랜드 헤리티지 알리기에 나섰다. 영상은 전설적인 F1 레이서였던 데이비드 쿨사드 전 맥라렌 드라이버가 모빌원의 발자취와 기술적 성과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모터스포츠의 역사를 보여주는 각종 하이라이트도 포함했다.
모빌원은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혁신적인 협업관계를 바탕으로 글로벌 자동차 기업, 모터스포츠 카레이서 및 일반 승용차 운전자 등 모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최적의 윤활유 조합을 구성해 마찰 및 마모로부터 엔진을 보호하여 수명을 연장시켜주고, 차량 유지비를 줄여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로라 버스타드 모빌원 글로벌 브랜드 매니저는 "모빌원이 지난 50년동안 혁신적인 합성 엔진오일로 쌓아온 명성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엑손모빌은 모빌원이 앞으로도 자동차 및 레이싱 업계에서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상징하는 합성 엔진오일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홍준 기자 hj.park@autotimes.co.kr
▶ 현대차그룹, 제이디파워 품질조사서 1위 석권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개발 참여한 협력사에 포상
▶ [포토] 르노코리아 전략 신차, '그랑 콜레오스'
▶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개발 참여한 협력사에 포상
▶ [포토] 르노코리아 전략 신차, '그랑 콜레오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