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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GM은 2021년 11월 신축 공사에 착수한 GM 직영 서울서비스센터가 올해 6월 공사를 마치고 7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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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지은 GM 직영 서울서비스센터는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다. 규모는 지하 3층~지상 8층까지 총면적 2만6252.23㎡(7941평)에 이른다. 기존에 있던 GM의 동서울서비스센터는 개·보수 될 예정이다. GM 관계자는 "서울 지역 내 최대 규모의 서비스센터"라며 "하루 약 100대의 차량을 정밀 진단, 수리할 수 있는 시설과 인력을 갖췄다"고 부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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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센터가 단순히 정비 서비스만 주력했다면, 새롭게 지어진 GM 직영 서울서비스센터는 판매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 편의성을 위해 180여대를 수용할 수 있는 지하 주차장도 있다. 구체적으로 지상 1층 차량 전시장 및 상담 공간, 2~4층 정비 및 수리 공간, 5~6층 판금 및 도색 공간, 7~8층은 사무공간으로 구성된다. 또 센터 이용 시, 최신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카카오 채널을 개설했으며 외국인을 위한 영어 응대 서비스도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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윌리엄 헨리 GM 해외사업부문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부문 전무는 "고객이 제품 경험, 구매, 서비스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프리미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GM 직영 서울서비스센터는 GM의 고객 서비스 품질을 한단계 끌어올리는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라며 "보다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추후 전시장 오픈 또한 예정된 만큼 GM의 프리미엄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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