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알맞은 산림치유, 내 입에 딱맞는 빵마을

입력 2024-07-10 08:49   수정 2024-07-10 09:23

태학산자연휴양림과
천안의 맛들



회사에서 집, 학교에서 학원을 분주히 오갔던 나날은 잠깐 스톱, 부모도 자녀도 심신을 다스리며 쉬어야 할 여름 휴가철이다. 온 가족이 함께 떠날 수 있는 여름 휴양지로 천안의 태학산자연휴양림을 향해 떠난다.



해발 455m의 태학산에 지난 2001년 태학산자연휴양림이 조성되었다. 규모와 시설, 프로그램까지 세심하게 설계되어 심신을 정화하는 맞춤 산림치유를 남녀노소 두루 경험할 수 있다. 지난 4월에는 지상 2층, 연면적 499.65㎡ 규모의 산림문화휴양관이 건립되었다. 세미나실과 숙박실을 갖춰 기업·기관 등의 크고 작은 문화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태학산자연휴양림은 풍부한 산림자원과 등산로, 숲속의 집, 오토캠핑장, 피크닉장, 유아숲체험원, 산림치유센터, 족욕장 등 시설을 강화해 천안을 대표하는 웰니스 휴양지로 손꼽힌다. 특히 올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2024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선정되어 더욱 큰 비전을 향해 성장할 전망이다.


천안 여행 정보
체험 / 태조산산림레포츠단지
무장애나눔길, 곡선형활강레포츠시설, 공중네트레포츠시설, 유아숲체험원 등 숲의 에너지와 신나는 레포츠를 동시에 즐긴다. 숲속 롤러코스터형 집라인은 직선 내리막은 물론 곡선·오르막 구간 등 중력에너지를 이용한 차세대 다운스트림 코스로 더욱 짜릿하다.



천안시티투어
유적지, 문화재, 산림치유, 빵 체험까지 천안 대표 여행지를 알차게 둘러본다. 천안시에서 직접 운영하며 화·목요일은 천안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역사 문화 코스, 주말은 빵 체험과 태학산자연휴양림의 힐링· 빵카달달 코스가 진행된다.



천안의 맛 / 병천순대
하나의 고유명사로 자리매김한 병천순대의 역사는 50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병천 장이 서는 날 야채와 선지가 많이 들어간 순대가 맛있기로 입소문이 나며 전국적으로 유명해졌다.



호두과자
천안의 호두과자는 국민 간식이라고 할 만큼 익숙하다. 천안 광덕의 호두를 주원료로 한 호두과자는 고소하고 은은한 호두의 향과 달콤한 맛이 두드러진다.



뚜쥬르빵돌가마마을
전국적인 빵지순례지 중에 하나로 커다란 돌가마에서 갓 구운 빵을 맛볼 수 있다. 천안에만 4개 점포가 있으며 모두 직영점으로 운영된다.



빵빵데이 천안
빵을 좋아한다면 놓칠 수 없는 축제. 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로 자리매김하는 ‘빵빵데이 천안’이 오는 10월 12일~13일 천안시청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 / 천안흥타령춤축제
매년 약 87만 명이 관람하는 세계적인 춤 축제. 오는 9월 25일~29일 제20회 축제에는 거리댄스퍼레이드, 전국댄스경연, 국제춤대회를 비롯해 국제제춤축제연맹(FIDAF) 총회가 열릴 예정이다.




(자료 제공 = 천안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