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발 지급 불능 사태 여파로 소비자 피해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시몬스가 티몬에서 이미 결제된 취급액 4억원 상당의 제품 배송을 책임지고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피해를 보지 않도록 일단 제품을 배송해준 뒤 티몬과 지급문제를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시몬스 침대는 티몬에서 이미 소비자 결제가 끝난 취급액 4억 원 상당의 제품 배송을 본사 차원에서 마무리한다고 25일 밝혔다. 유통사에 대한 티몬의 결제대금 지급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우선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여겼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안정호 시몬스 대표는 "회사가 피해를 입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소비자에게 불편을 전가하는 건 도리가 아니다"라며 "소비자의 불편과 불안감을 먼저 해소한 뒤 추후 티몬과 차근히 풀어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시몬스가 오는 8월과 9월 두 달 동안 티몬 측으로부터 지급받아야 하는 정산 금액은 10억 원이 넘는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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