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티몬·위메프 사태 피해 제휴점 정산 전액 보장할 것"

입력 2024-07-26 15:10  


야놀자가 티몬·위메프 사태로 피해를 입은 8만 여 명의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제휴점의 정산도 책임지고 전액 보장한다.

야놀자 플랫폼은 26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티몬·위메프 피해자 보호 방안을 전격 발표했다.

티몬·위메프에서 야놀자의 상품을 구매한 8만 여명에게는 예약 금액을 전액 야놀자 포인트로 보상한다. 이를 위해 지급하는 포인트는 약 50억 원 규모다. 포인트 지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제휴점의 미정산 대금도 책임진다. 고객이 구매해 사용 처리된 상품에 대해서 야놀자가 전액을 정상적으로 정산할 예정이다. 기존 미정산 대금부터 이번 주말 사용 건을 합산하면 야놀자에서 부담하는 금액은 약 300억 원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야놀자는 플랫폼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여행업계가 회복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대표 여행 기업으로서 이번 사태의 회복과 여행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배보찬 야놀자 플랫폼 부문 대표는 "이는 티몬·위메프 사태로 고객 및 제휴점의 피해가 확대되고 여행업계가 위축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여행업계 선두기업으로서 고객 및 제휴점 피해 회복을 지원하는 한편 여행업계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아 한경매거진 기자 una.ki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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