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기가스틸' 적용…르노와 신차 공동 마케팅

입력 2024-07-26 15:40   수정 2024-07-26 15:40

포스코가 르노코리아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의 출시를 기념해 공동 프로모션을 개최했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포스코의 철강 제품이 대거 적용된 신차다.

포스코는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를 전시하고 포스코그룹 임직원과 인근 직장인들에게 시승 기회를 제공했다고 26일 발표했다.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는 르노코리아가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차로 포스코가 생산한 자동차 강판, 스테인리스 등을 대거 적용했다.

우선 안장강도 970Mpa 이상의 기가스틸과 초고장력강판(AHSS)을 비롯한 냉연도금 제품이 차체에 적용됐다. 차량 경량화와 차체 충돌 안정성을 높였다는 게 포스코의 설명이다. 또 포스코의 용접 기술인 포스젯(PosZET) 기술을 적용해 반복적 충격이나 온도 변화에 의해 접합부가 쉽게 깨지지 않고 버틸 수 있게 했다.

서유란 포스코 자동차소재마케팅실장은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가 우수한 제품 가치를 인정을 것"이라며 "양사는 앞으로 신소재 적용부터 공동 마케팅까지 다방면으로 협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우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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