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노잼 도시'다. 도시 규모에 비해 볼거리와 놀거리가 적다보니 붙은 별명이다. 시는 대표 지역축제 '0시 축제'기간 여행 플랫폼과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대전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즐길거리가 다양한 도시라는 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1일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대전광역시, 대전관광공사와 함께 '꿀잼도시 대전어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기어때는 이달 16일까지 대전 지역 내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숙소 3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사용기간은 16일까지, 체크인은 다음달 10일까지다.
여기어때는 대전 지역 축제와 쇼핑을 위한 방문을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대전광역시는 오는 9일부터 17일 매일 밤 자정까지 열리는 '0시 축제' 개막을 앞두고 있다.
여기어때는 할인 쿠폰 이외에도 대전에서 방문해야 할 축제 및 쇼핑 리스트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0시 축제' 행사기간 동안 중앙로 인근을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해 케이팝 콘서트와 거리 퍼레이드, 과학기술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중앙로를 따라 대전역까지 이어지는 성심당, 중앙시장, 지하상가 등 쇼핑 명소를 추천했다.
회사 측은 "대전은 축제부터 쇼핑까지 즐길 거리가 다양한 도시"라며 "8월엔 여기어때가 제공하는 할인 쿠폰을 이용해 대전에 방문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