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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디자인재단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이달 초 진행한 여름축제에 17만명이 다녀갔다고 13일 밝혔다.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DDP일대를 ‘도심 속 피서지'로 꾸민 축제를 진행했다. 첫째 날에는 DDP의 하루 평균 방문객보다 19.78% 많은 5만5800여 명이 방문했다.
DDP의 앞마당인 어울림광장에는 'DDP 피크닉 센터'를 열어 시민들에게 피크닉세트를 빌려줬다. 또한 시민들이 초록 가방과 매트를 들고 DDP 곳곳을 누비며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27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번 여름 축제 사전 프로그램의 예약은 지난달 24일 오픈해 10분 만에 마감되는 등 행사 전부터 시민들의 큰 기대를 모았다.
시민들이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DDP 내부에는 카페와 주점을 들이기도 했다. DDP 디자인랩 3층 잔디사랑방은 특별한 바(주점)으로 변신했다. 신개념 와인 판매와 소비 매장으로 유명한 '탭샵바'(Tap Shop Bar)와 차(茶)로 인기를 끌고 있는 '티아포테카' (teaApotheca)가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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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P 건물 안 533m 길이의 복도 길(디자인둘레길) 중 400m 길이의 경사면을 완주하는 프로그램 '둘레길 레드불 400 업힐 챌린지'도 호응이 좋았다고 시는 밝혔다.
밤에는 DDP 잔디언덕이 야외 시네마와 콘서트장으로 바뀌었다. 시민들은 잔디밭에 누워 영화 '미니언즈2' 와 '슈퍼배드3'를 관람했다. 팝업행사로 '유니버설픽쳐스'는 8m의 미니언즈 포토존을 조성하고 ‘디자인 바이브 : 슈퍼배드한 여름휴가’ 체험존을 운영했다.
잔디언덕 콘서트는 세종문화회관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예술로, 동행>의 일환으로 함께 진행했다.
DDP에선 올 가을에도 축제가 이어진다.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이달 29일부터 열리는 ‘디자인&아트(D&A)’ 주제의 가을축제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최해련 기자 haery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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