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가구 전문기업 에넥스가 다가오는 가을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트렌디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와 이사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은 가을철에 꼭 필요한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취지다.
에넥스가 지난달 출시한 프리미엄 침대 ‘EB 르메종 슬립 호텔형 침대’는 호텔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이 침대는 고급스러운 외관에 더해 소비자의 편의를 극대화한 다양한 기능이 들어갔다. 침대 헤드 부분에 수납공간과 LED 조명, USB 포트를 탑재한 게 대표적이다. 소비자는 이 공간을 활용해 소품을 비치하거나 누워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해 실용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 침대는 스퀘어 헤드 라인이 심플한 베이직형과 템바보드 헤드를 적용한 클래식형, 따뜻한 컬러감과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패브릭형 등으로 종류가 나뉜다. 소비자는 각 개인의 취향과 인테리어 스타일에 맞춰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침대 사이즈도 슈퍼싱글부터 퀸, 킹사이즈까지 다양한다. 1인가구를 비롯해 신혼부부, 4인가족 등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만족할 수 있는 선택지를 제공한다. 에넥스 관계자는 “고급 호텔에서 경험할 수 있는 품격 있는 수면 환경을 가정에서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ES 미유 슈렁큰 통가죽 스윙 소파’는 천연 면피 통가죽으로 완성된 프리미엄 소파다. 큰 강점은 최상급 가죽 소재다. 두꺼운 통가죽을 사용해 이 소파는 오랜 기간 사용해도 쉽게 변형되지 않는 내구성을 갖췄다. 터치감 또한 부드럽다. 등받이와 팔걸이는 무빙 기능을 지원해 소비자가 원하는 자세로 조절할 수 있다. 라이트베이지, 라이트그레이, 머드그레이, 오션블루 등 색상도 다양하다. 이 소파는 3인용부터 6인용까지 다양한 크기의 라인 업을 갖췄다. 공간의 제약 없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EB 온드 템바보드 옷장 시리즈’는 행거장·화장대·도어옷장·틈새장·서랍장 등 5종의 모듈로 구성돼 있다. 소비자는 필요에 따라 이 모듈들을 자유롭게 조합해 다양한 드레스룸을 스스로 연출할 수 있다. 각 모듈은 독립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공간의 크기와 용도에 따라 유연하게 배치할 수 있어 실용적이고 편리하다. 특히 ‘온드 옷장’은 고급 인테리어 소재인 템바보드로 제작해 가구 자체만으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에 조화롭게 적용할 수 있다.
좁은 주방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EKD 플랫화이트 수납장 시리즈’는 식기세척기 빌트인장(붙박이장)과 키큰틈새장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주방의 자투리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핸들리스 디자인과 세련된 화이트 컬러는 모던한 스타일의 주방을 선호하는 주부들에게 제격이다. 냉장고 높이에 맞춘 설계로 깔끔한 주방을 연출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탈부착을 할 수 있는 선반은 식기, 그릇, 주방 소품 등을 자유롭게 수납할 수 있다. 전선홀도 탑재돼 있어 전자레인지와 밥솥 같은 전자기기를 선이 보이지 않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LPM(멜라민 함침 무늬지) 소재로 마감된 표면은 스크래치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에넥스 관계자는 “가을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계절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라며 “에넥스는 고객들이 각자의 공간을 보다 아름답고 실용적으로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won0403@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