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은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대신 사이보스’와 ‘크레온’ 앱에 ‘수익률 높은 투자자의 선택’ 메뉴를 추가하는 등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수익률 높은 투자자의 선택 메뉴는 대신증권을 통해 주식을 거래하는 투자자 중 수익률 상위 1000명의 투자 종목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지난주 보유하고 매매한 종목, 현재 매매 중인 종목을 비교해볼 수도 있다.
MTS 홈 화면은 국내·해외·나의투자 등 세개의 탭으로 나누고, 주요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했다. ‘국내’와 ‘해외’ 탭은 각 시장의 주요 지수, 종목, 환율 등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장 예정 종목과 공모주 청약·배정 등의 정보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나의 투자’ 탭은 홈 화면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어 개인별 투자 정보의 직관성을 높였다. 미체결, 평가금액, 대출현황, 입출금 내역과 금융소득 조회 등 세금 관련 정보를 한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보유한 모든 계좌의 평가 금액을 합산해 표시해 자산 현황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정원빈 대신증권 플랫폼솔루션부장은 “모바일 사용자의 투자정보 확대와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전연령층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과 새로운 투자정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