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격 인하와 대규모 할인전은 국민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소비자 체감도가 높은 가공식품의 물가안정을 위해 진행된다.
추석연휴 기간 내 제품가격 할인행사를 시작으로 최근 밀가루, 설탕, 유지류 원가 하락세를 반영한 일부 제품의 가격 인하도 추진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연말까지 전 유통채널에 빠다코코낫, 롯데샌드 등 주력 비스켓 11종 제품에 대해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추석을 앞두고 대형마트와 협업해 모든 점포를 대상으로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형마트마다 기간 차이는 있지만 아이시스 일부 제품은 30% 할인에서 1+1 행사가 진행되고, 잔치집식혜 1.5L 제품은 전 점포에서 1+1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유업은 9월 중 스트링치즈 플레인 제품 1종 가격을 10% 인하한다.
오리온은 오는 11일까지 10년간 가격을 유지해 온 제품 22종 제품을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오뚜기는 지난 1일부터 들기름 2개 제품의 가격을 10.5% 인하한다.
해태제과는 오는 9일부터 계란과자, 칼로리바란스, 사루비아 등 비스킷 3종 가격을 평균 6.7% 인하한다.
CJ푸드빌(뚜레쥬르)은 오는 19일부터 후레쉬크림빵, 땅콩크림빵, 완두앙금빵의 가격을 평균 6.7% 인하한다.
이효율 회장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진행되는 가격인하 및 할인행사 조치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며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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