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는 연말까지 모든 유통 채널에서 빠다코코낫, 롯데샌드, 제크, 야채크래커 등 비스킷 11종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형마트와 협업해 아이시스 일부 제품을 30% 할인 판매하거나 1+1 행사를 한다. 명절에 수요가 늘어나는 잔치집식혜 1.5L 제품도 1+1 혜택을 제공한다.
식품업계는 최근 밀가루, 설탕, 유지류 등의 원가 하락을 반영해 일부 제품의 가격 인하를 추진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이달 스트링치즈 플레인 제품 1종 가격을 10% 내린다. 오리온은 오는 11일까지 10년간 가격을 유지해 온 22종 제품을 할인하는 행사를 한다.
오뚜기는 지난 1일부터 들기름 2개 제품의 가격을 10.5% 인하했다. 해태제과는 9일부터 계란과자, 칼로리바란스, 사루비아 비스킷 3종 가격을 평균 6.7% 낮춘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과 프랜차이즈 뚜레쥬르는 19일부터 후레쉬크림빵, 땅콩크림빵, 완두앙금빵 가격을 평균 6.7% 인하한다.
이효율 식품산업협회 회장은 “국민의 일상과 밀접하고 소비자 체감도가 높은 가공식품의 물가 안정을 위해 대규모 할인전을 벌이게 됐다”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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