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 콘텐츠 강화"…노랑풍선, 홈페이지 전면 개편

입력 2024-09-11 17:22   수정 2024-09-11 17:23


노랑풍선은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은 고객 중심의 상품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고 UI/UX 개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설명했다.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알고리즘 활용으로 개인화된 상품 추천 서비스를 메인 페이지에 도입해 여행 경험을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고객의 실제 리뷰 점수를 반영해 평점이 높은 상품을 제안하는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회원 전용 특별 혜택이 포함된 단독 상품 판매 영역을 새롭게 추가하고, 고객 수요가 높은 콘텐츠의 가독성도 높였다.

'동반인 유형별 추천 여행' 영역이 새로 추가됐는데 가족, 친구, 연인 등 동반자에 따라 적합한 여행지를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테마가 담긴 패키지 상품은 스토리가 있는 특별한 여행을 찾는 고객을 위해 문화, 역사, 자연 등 다양한 테마와 독특한 여행 경험을 제안한다.

회사 측은 "이번 개편은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배너 영역을 구성했다"며 "신규 회원 유치와 상품 판매 촉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노랑풍선은 홈페이지 개편 기념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개편된 홈페이지 내용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노랑풍선 인스타그램 댓글로 남기고 SNS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추후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1만원권 상품권(1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20명)을 증정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을 찾고, 더 나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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