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이 닷새간의 추석 연휴(14~18일) 동안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디지털 콘텐츠를 한경닷컴(www.hankyung.com)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재테크, 산업, 정치, 사회, 소비, 문화 등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기사와 영상이 독자를 찾아간다.
돈 버는 핵심 투자 정보를 전달하는 재테크 분야에서는 ‘명절 용돈, 얼마부터 세금 내야 할까’ ‘연 8% 파킹통장 가입해 볼까’ ‘아들 추석 선물로 한 종목만 산다면’ 등의 기사를 게재한다. ‘집값 올라도 6억원 이하 국민평형 있다’ ‘출구 못 찾는 리모델링 파행 속출’ ‘정책 모기지에 몰리는 청년들’ 등은 주택 실수요자가 관심 있게 볼 만한 기사들이다.
개인투자자가 주식을 많이 보유한 국내 간판 상장사들의 현안과 업황 전망도 짚어본다. ‘반도체 투톱’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애증의 주식’ 네이버와 카카오 등 기업 이야기를 쉽고 재밌게 전달한다.
글로벌 산업 트렌드를 짚어보는 온라인 콘텐츠도 준비했다. ‘요즘 해외에서 제일 잘나가는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은?’ 등을 매일 업데이트한다.
정치·사회 분야에서는 ‘첨단인재 양성한다는데…반도체 대신 의대 선택하는 수험생’ ‘최저임금도 못 받아…수습 변호사의 눈물’ ‘외고 입시 본격 스타트’ ‘주민 반대에도 서울시는 노인요양시설 드라이브’ 등을 다룬다. 수산물 할인 행사, 응급 상황 시 행동 요령 등 일상생활에 유용한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다.
연휴 기간 국내 증시는 휴장하지만 미국에서는 주요 경제지표 발표가 이어진다. 특히 한국 장이 다시 열리기 직전인 19일 새벽에 발표되는 미국 기준금리는 전 세계 금융시장이 주목하는 초대형 이벤트다. 한경미디어그룹의 해외 투자 정보 유튜브 채널 ‘한경 글로벌마켓’에선 김현석 뉴욕특파원이 19일 새벽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결과 공개와 동시에 라이브 방송을 통해 주요 내용, 의미를 상세히 해설할 예정이다. 1등 부동산 채널 ‘집코노미’에서는 긴급 부동산 시황 진단 시간을 마련했다.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와 배문성 라이프자산운용 이사가 금융과 공급 변수가 부동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분석한다.
‘한경 코리아마켓’에서는 투자자들의 기초 체력을 키우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노유정의 의식주’에서는 미국 중앙은행(Fed)이 기준금리를 인하한 이후 금융시장에서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