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메프·개인정보 유출 책임 통감"…모두투어, 임금 자진 삭감

입력 2024-09-13 09:40   수정 2024-09-13 09:47


모두투어는 최근 발생한 티몬·위메프 정산금 지연 사태와 개인정보 유출 사고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경영진 및 임원 급여를 자진 삭감하기로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두투어에 따르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경영진은 급여의 30%를 삭감하기로 하고 본부장 및 임원이 각각 20%, 10%의 급여 반납에 자발적으로 동참하기로 했다.

앞서 지난 6월 모두투어는 자사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뒤늦게 확인해 고객들에게 사과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 12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당사 홈페이지 내 악성코드가 삽입돼 회원 정보와 비회원 예약 시 입력된 정보 중 일부가 유출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모두투어에 따르면 한글과 영문 이름, 아이디, 생년월일, 핸드폰 번호, 연계정보(CI)와 정복정보(DI) 등이 유출됐다. 정보 주체에 따라 유출 항목은 다를 수 있고 아직 2차 피해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

이번 개인정보 유출 사고로 모두투어는 경영진 및 임원 급여 자진 삭감에 나섰다. 앞서 모두투어는 2019년 8월 시작된 노재팬 운동, 코로나19 팬데믹 당시에도 시기별로 20~70%의 급여를 자발적으로 삭감해 회사의 재정적 어려움을 분담한 바 있다.

이번 결정은 최근 벌어진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임직원들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여 중장기적인 경영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라는 설명이다. 향후 지속 가능한 경영 구조 및 매출·영업이익 증대를 위해 긴축 경영과 조직 체계 재정비를 통해 경영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모두투어는 고객 개인 정보 보호 강화 및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더욱 고도화된 보안 시스템과 관련 전문 인력 충원 등 개인정보 보호 조직 체계 강화에 나섰다. 또한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유인태 모두투어 사장은 "최근 잇따른 대내외 변수에 더 적극 대응하고 모두투어 임직원들과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차원에서 이번 급여 자진 삭감을 결정하였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책임 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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