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셀러의 판매 및 정산 데이터에 가치를 부여하는 온리원은 자사가 운영 중인 서비스인 ‘셀러봇캐시’를 통해 지난 2일부터 ‘SSG닷컴×셀러봇캐시’ 제휴 서비스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제휴 서비스인 ‘SSG닷컴×셀러봇캐시’는 SSG닷컴 판매자 어드민 사이트인 ‘파트너오피스(PO)’에서 확인 가능하다. ‘셀러봇캐시’의 이번 제휴는 SSG닷컴에 입점되어 있는 온라인 셀러의 정산 부담을 줄여주고, ‘판매분석’과 ‘판매통계’ 데이터를 통해 효과적인 매출 관리와 증진을 돕고자 진행됐다.
‘파트너오피스(PO)’에서 셀러봇캐시를 가입하면 SSG닷컴 정산금 뿐만 아니라 판매하고 있는 모든 몰의 정산예정금과 판매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주간의 무료 체험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일자별 데이터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셀러봇캐시는 국내 60여개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데이터를 취합해 온라인 셀러에게 현금흐름을 관리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CMS(Cash Management Platform) 플랫폼이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데이터는 정산예정금이지만, 셀러봇캐시에서는 판매분석, 통계, 반품율 등도 함께 제공해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셀러봇캐시 내에서 런칭한 정산지연금 확인 서비스는 몰에서 다양한 이유로 지연된 정산예정금을 상세히 파악할 수 있어 셀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정산예정금을 예측해 몰별, 일자별, 배송상태별, 공제금액까지 한 번에 조회가 가능하다. 정산예정금을 달력 형태로 제공하고 무엇보다도 매일 카카오톡으로 입금될 정산예정금을 받아볼 수 있어서 바쁜 온라인 셀러들에게 월별, 일별 현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셀러봇캐시 서비스 회사인 온리원 최성진 이사는 “이제 온라인 시장도 판매데이터를 기반으로 통계와 분석이 필수이며 정산데이터가 바로 그 중심에 있다”고 전했다. 또한 “온라인 셀러도 소상공인에서 중대형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현금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셀러봇캐시가 그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셀러봇캐시 서비스를 운영 중인 온리원은 온라인 셀러의 온라인쇼핑몰의 빅데이터를 수집 및 가공하여 판매통계, 업계매출추이, 정산계좌 통합조회서비스 등과 같은 Data를 기반으로 다양한 Biz를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2011년에 창업하여 국내 각종 기관에서 기술평가 우수기업으로 인증되었고 해마다 쇼핑몰을 추가개발 하는 등 온라인 셀러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