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띠에·티파니 빛나는데…국산 주얼리 성장은 둔화

입력 2024-09-22 18:12   수정 2024-09-23 00:25

소비 양극화가 심화하는 가운데 주얼리 시장에서도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22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올해 1~8월 국산 주얼리 브랜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4.6% 증가하는 데 그쳤으나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매출은 15.2~18.5% 급증했다. 제이에스티나, 스톤헨지 등 국산 주얼리 브랜드는 고전했지만 까르띠에, 티파니, 불가리 등의 매출은 큰 폭으로 늘었다.

한국갤럽에 따르면 작년 국산 주얼리 시장 규모는 5조2569억원으로 전년보다 11.4% 축소됐으나 수입 주얼리 시장은 2조4746억원으로 7.7% 커졌다.

업계 관계자는 “서울 종로로 몰리던 웨딩 예물 수요가 최근 몇 년간 백화점 럭셔리 주얼리로 이동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