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레나 오브 페이스는 게임빌드의 SDK를 통합하고 기존 회원가입, 로그인 기능 등 보안성을 향상시킬 전망이다. 또한 게임빌드가 제공하는 분석 도구를 활용해 게임 플레이 추세, 플레이어 데이터 등을 분석하고 사용자경험(UX)도 향상시킬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게임 내 광고 효과도 최적화할 전망이다. 게임빌드의 광고 도구는 플레이어의 참여를 독려하면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밖에도 AOF는 플레이어의 게임 중독을 방지하기 위한 부가 기능 등도 탑재할 예정이다.
게임빌드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웹3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 간 시너지를 강화한다"면서 "웹3 몰입형 게임인 AOF는 게임빌드의 SDK와 분석 도구를 통해 UX를 향상시키고 수익 창출 기능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레나 오브 페이스는 게임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MOBA(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게임으로 텐센트, 애니모카브랜즈, 이뮤터블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서 대체불가능 토큰(NFT) 캐릭터를 사용해 AOF 토큰을 획득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