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글로벌 브랜드 가치 1위…英 컨설팅사 퓨처브랜드 선정

입력 2024-10-18 17:41   수정 2024-10-19 01:32

삼성전자가 영국 브랜드 컨설팅 업체 퓨처브랜드가 선정한 미래 기업 가치가 큰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올 들어 세계 첫 인공지능(AI) 스마트폰, AI 가전, 반려 로봇 등 혁신적인 제품을 잇달아 선보인 게 영향을 미쳤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퓨처브랜드가 최근 발표한 ‘미래 브랜드 지수 2024’에서 삼성전자는 상위 100개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퓨처브랜드가 관련 조사를 시작한 2014년 이후 첫 1위다. 지난해 순위는 5위였다. 퓨처브랜드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 순위를 매긴다.

2위는 인도 최대 기업인 릴라이언스가 차지했다. 지난해 1위였던 애플은 3위로 떨어졌다. 그 뒤를 나이키, ASML, 다나허, 월트디즈니, 마오타이가 이었다. 세계 1위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 TSMC는 지난해 4위에서 올해 9위로 내려갔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