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업계에 따르면 퓨처브랜드가 최근 발표한 ‘미래 브랜드 지수 2024’에서 삼성전자는 상위 100개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퓨처브랜드가 관련 조사를 시작한 2014년 이후 첫 1위다. 지난해 순위는 5위였다. 퓨처브랜드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 순위를 매긴다.
2위는 인도 최대 기업인 릴라이언스가 차지했다. 지난해 1위였던 애플은 3위로 떨어졌다. 그 뒤를 나이키, ASML, 다나허, 월트디즈니, 마오타이가 이었다. 세계 1위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업체 TSMC는 지난해 4위에서 올해 9위로 내려갔다.
박의명 기자 uimy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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