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은 '2024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엔터 잡 프로젝트의 일환인 '엔터테인먼트 영상 기획 및 제작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본 사업은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한경닷컴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일경험이 부족한 미취업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기업체에서의 현장 학습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엔터테인먼트 영상 기획 및 제작 과정’은 전공, 비전공 상관없이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 약 300만을 지원받으며 엔터사뿐 아니라 웹예능 제작사 등 여러 엔터테인먼트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여 실무 중심의 직무 교육과 실제 프로젝트 경험을 지원하였다.
청년들은 사전 직무 교육기간 동안 7만5000원의 직무교육 수당을 지급받았으며,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8주간의 일경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프로젝트 기간 동안 각 팀은 240만원의 팀 지원금과 60만원의 일경험 수당을 추가로 지급받았다.
3기 참여 청년들은 9개 팀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오오티비, 케이랩컴퍼니, 콘텐츠엑스, 벌스워크, 스페이스오디티, 코리아엔터테인먼트미디어 등 여러 엔터사들이 멘토로 참여해 다양한 실무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프로젝트 운영 담당자는 “참여기업과의 실무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이 해당 직무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취업 준비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며, "이번 일경험이 본격적인 구직활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고 한경닷컴이 운영한 이번 과정은 엔터테인먼트 직무에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여 교육생들이 직무 교육과 실무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경닷컴 IT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