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준법경영 관련 국제 표준인 ‘ISO 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 윤리와 준법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할 수 있는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준법경영 정책의 구축 및 운영여부를 평가해 수여한다.
한솔제지는 준법경영의 체계적인 실천을 위한 준법경영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고, 준법리스크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현업부터 CEO, 이사회까지 전사에 걸쳐 준법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
또, 준법통제기준을 마련하여 상시적인 준법자율 점검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편, 임직원의 컴플라이언스 이해도 증진 및 준법의식 함양을 위해 지속적으로 준법교육을 실시하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인증 심사를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한솔제지는 준법리스크 전담부서를 운영하면서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문화 정착을 위해 관련 법규 이행 및 공정거래 준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회사 전 부서 대상 법령 위반 여부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감독을 진행하면서 컴플라이언스 위반 제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ISO 37301 인증 획득은 한솔제지의 윤리경영에 대한 노력과 확고한 준법경영 시스템 운영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준법경영은 기업이 지켜야 할 기본 요건이자 필수적 덕목임으로, 법과 윤리를 준수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