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2024년 종합작품전 개막

입력 2024-10-24 13:43   수정 2024-10-24 13:44



영진전문대(총장 최재영)는 24~25일 백호체육관, 도서관 시청각실 등에서 ‘2024 영진종합작품전’을 개최한다.

전시회는 백호체육관 내 56개 부스에서 진행되는데 인공지능(AI), K-뷰티 등 계열 학과에 특화된 다양한 작품들이 이목을 끈다.

컴퓨터정보계열 학생들이 출품한 작품 중에는 인공지능(AI)이 주목받고 있다. 유니버서스( 이정훈·이우석·정성윤·김세형·이승열·이시영 학생)작품은 학과별, 학교별 스포츠 경기 대항전을 위한 응원 플랫폼으로, AI 기반 댓글 필터링 기능을 적용해 욕설 및 인종·국적 차별 표현 등을 AI로 걸러내는 기술을 선보였다.

스타디 올레(김경훈·김성웅·천현철·기자현 학생)작품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터디 모임을 제공하며, 스터디 활동을 기록하는 등 AI를 통해 스터디 로드맵까지 제시하는 플랫폼이다.

AI융합기계계열 정밀기계공학과(석사과정)는 ‘플라스틱 복합 신소재를 활용한 고기능성 LED 어셈블리 부품 생산용 정밀 금형 개발’ 등 전문기술석사 논문을 게시하고, 로봇자동화과는 ICROS 2024 학부생 논문경진대회 우수논문상 수상작 ‘지향성 스피커와 객체 인식 AI를 이용한 유해 조류 퇴치 카메라’를 선보인다.

반도체전자계열은 캡스톤디자인으로 진행한 AI 기반 ‘OTP를 접목한 스마트 도어락’ 등 20여 작품을 전시한다. 특히 지구 환경 변화에 대응한 반도체전자계열 스마트팜 제품도 눈길을 끈다.

아두이노 스마트팜 농장(송은섭·허권식·이용혁·이정한 학생)은 온습도와 빛을 자동으로 조절해 다양한 식물이 최적의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이다. 이는 스마트폰 앱으로도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K-뷰티 트랜드를 반영한 작품들도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뷰티융합과는 ‘조선시대 뷰티 트랜드 2024’ 콘셉트로 ‘음양오행 & 아로마로 완성하는 건강한 신체밸런스’적품 전시와 손끝 물들이기(네일아트), ‘담장 ; 낯빛 가꾸기(퍼스널컬러 진단&수정 메이크업)’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동물보건과는 반려동물의 안전, 건강, 영양 3가지를 모두 잡아 만든 ‘1맛있는 수제간식’과 스카프, 인형, 반려견 옷 등의 펫패션을 전시하고, 반려동물과는 반려동문 훈련 방법과 행동수정을 상담하는 반려동물 훈련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체험형 작품 발표와 공연, 경진대회 등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경영회계서비스계열‘SNS마케팅 경진대회’, △유아교육과 교재교구 전시와 인형극·동극 발표, △간호학과는 대사질환관리 체험, △보건의료행정과는 건강생활 실천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작품전에는 기업이 참여하는 인재채용관 23개 부스, 진로·취업을 지원하는 인재지원관 6개 부스, 직업교육정책관 4개 부스도 함께 운영돼 학생들의 취업을 코칭한다. 또 백호체육관 입구에는 푸트트럭존, 포토존과 버스킹 공연 등이 마련돼 가을을 맞은 캠퍼스에 낭만과 즐거움을 선사한다.
오경묵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