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카먼이 5일 ‘2024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대상’에서 지자체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광역시 기장군의 관광 유튜브 채널인 ‘기장카먼’은 ‘기장 카먼(하면) 맛·멋·풍경 모든 것이 다 있다’라는 의미와 ‘기장으로 컴온(오라)’의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기장의 여러 관광지와 함께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 중이다. 이를 통해 기장군을 홍보함과 동시에 관광 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기장카먼은 기장군의 매력을 가득 담은 킬러 콘텐츠를 다수 선보이며 전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MZ들의 여행 트랜드를 반영한 ‘골라 먹는 기장 TRAVEL’, 로컬 스테이 컨텐츠 ‘구해줘 기장 홈즈’가 대표적이다.
그중 방송인이자 유튜버인 조나단과 함께한 ‘조나단이 가장에 왔습니다’ 영상과 그의 여동생 파트리샤가 등장한 ‘오늘의 기장’이 큰 인기를 얻었다. 기장 관광의 리얼함을 담은 오늘의 기장은 조회수 113만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처럼 유명인과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콘텐츠들은 높은 화제성을 얻어 기장군을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그 덕에 기장카먼은 짧은 기간 동안 구독자 2만 명을 달성하는 등 지자체 유튜브로써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냈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