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가 슈퍼 6000 클래스 새 규정과 2025시즌 일정을 1일 동시에 발표했다.
다음 시즌부터 슈퍼 6000 클래스의 주행 거리가 약 100㎞에서 최대 170㎞로 대폭 늘어난다. 드라이버와 차량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는 것은 물론, 모든 라운드에서 중간 급유가 필수화돼 각 팀들의 더욱 정교한 전략이 요구된다. 중간 급유로 인한 변수는 경기의 예측 불가능성을 높여, 관중들에겐 한층 스릴 넘치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5시즌에는 예선 포인트가 사라지고 결승 결과에 따른 포인트만 주어진다. 예선 성적에 따라 1위부터 3위까지 부여되던 포인트가 없어지면서 본선 경기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결승 결과에 따라 부여되는 핸디캡(HANDICAP) 웨이트의 명칭을 석세스(SUCCESS) 웨이트로 변경하고, 최대 무게가 100㎏에서 50㎏으로 축소되면서 드라이버 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타이어 규정도 변화된다. 2025시즌부터는 각 타이어 브랜드별로 두 가지 타이어 스펙만 등록할 수 있으며, 최초 등록 이후 한 번의 변경만 허용된다. 모든 라운드를 통틀어 연습, 예선, 결승을 합쳐 최대 8개의 드라이 타이어만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시즌 일정 또한 주목할 부분이다. 2025년에는 이벤트 횟수가 기존 7회에서 8회로 증가하며, 총 9라운드로 운영된다. 라운드 간격을 기존 4주에서 3주로 단축해 더욱 긴밀하고 다이나믹한 시즌이 예상된다. 6라운드 개최 장소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GT4 클래스는 다음 시즌부터 슈퍼 6000 클래스와 통합전으로 열리며, 대표 프로그램인 ‘썸머 시즌’은 내년에도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서재원 기자 jwse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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