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는 캐스퍼를 기반으로 제작한 보급용 전기차다. 현대차는 일본에서 네 번째 전기차를 내놨는데 소형을 선보인 건 처음이다. 도시유키 시기미키 현대차 일본법인 전무는 “일본 도로 사정에 맞는 크기”라고 말했다. 인스타의 전폭은 경차보다 약간 큰 약 1.6m로, 일본의 좁은 도로에서 편하게 운행할 수 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한 번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는 350㎞ 정도다. 경쟁 상대는 크기가 비슷한 닛산 ‘사쿠라’ 등이다. 사쿠라의 판매 가격은 259만엔부터 시작하며, 1회 충전 주행거리는 180㎞다. 사쿠라는 올 들어 10월까지 1만9714대 팔렸다. 일본 전기차 중 판매량 1위다.
현대차는 2022년 12년 만에 일본 승용차 시장에 재진입했지만 올 들어 10월까지 판매량은 526대에 그쳤다. 현대차 일본법인은 2029년까지 연간 판매를 지금보다 10배 늘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도쿄=김일규 특파원 black0419@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