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영 창업경진대회 2024' 개최…빅모빌리티·허밍버즈 대상 [Geeks' Briefing]

입력 2024-11-08 10:53   수정 2024-11-08 10:55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8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아산나눔재단, 정주영 창업경진대회 데모데이 2024 개최
아산나눔재단이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정창경)의 데모데이를 7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했다.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총 30개 스타트업과 함께했다. 총 상금 2억4000만원 제공하는 이번 데모데이에서는 화물차 주차장 플랫폼 ‘트럭헬퍼’를 운영하는 빅모빌리티와 사내 소통 문화 솔루션 ‘아기고래’를 운영하는 허밍버즈에게 각각 대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팀 전원은 아산나눔재단의 창업지원센터인 ‘마루(MARU)’에 입주한 스타트업에 제공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글로벌 진출 및 홍보 마케팅 지원, 전문가 매칭 프로그램, 벤처캐피털 투자자 추천 등의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리벨리온, 글로벌 하드웨어 제조 기업 페가트론과 파트너십 체결
AI 반도체 기업 리벨리온이 대만 하드웨어 제조 및 디자인(DMS) 기업 페가트론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 리벨리온의 차세대 AI반도체 ‘리벨(REBEL)’을 탑재한 고성능 모듈 제품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이번 협업으로 대규모 AI연산에 필요한 인프라 분야에서 기술 협력을 진행한다. PICe 카드 등 리벨리온의 ‘리벨’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용 모듈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제작한다. 전기적(electrical)·기계적(mechanical)·열(thermal) 측면에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리벨 기반의 제품을 적시에 출시하고 안정적인 제품 양산 체제를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클레온, WEBTVASIA와 두바이에 합작법인 'BYOND Asia' 설립
실시간 대화형 디지털 휴먼 클레온이 동남아시아 디지털 미디어 기업 WEBTVASIA와 두바이에 합작법인(JV) 'BYOND Asia'를 설립한다. WEBTVASIA는 2013년 설립된 동남아시아 기업으로 3500개 이상의 크리에이터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클레온은 최근 'BETT Show Asia 2024'에서 WEBTVASIA와 협력해 중동의 유명 모델 SHANSAH를 디지털 휴먼으로 구현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 이를 계기로 동남아시아와 중동의 높은 시장 수요를 확인하였으며 BYOND Asia를 출범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급구, 프랜차이즈 계약 확대…전국 보드람치킨에 채용 서비스 제공
실시간 채용 매칭 서비스 급구를 운영 중인 기업 니더는 외식 프랜차이즈 보드람치킨을 운영 중인 보드람씨앤알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전국 보드람치킨 점주들에게 채용 서비스를 지원한다. 급구는 구인 공고를 등록하는 게시판 형태의 기존 서비스와 달리 AI(인공지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고 등록부터 맞춤 인재 추천, 구직자의 경력 데이터를 활용해 높은 정확도의 빠른 매칭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추천받은 인재에 선지원 제안도 가능하며 그밖에 채용이 확정된 근무자와 앱 내 채팅을 통한 소통도 가능하다.

데일리페이, 중소사업자 서비스 이용 금액 하루 110억 원 넘어
소상공인 매출거래 플랫폼 데일리페이가 설립 1년 만에 고객의 하루 서비스 이용 금액이 110억 원을 넘어섰다. 매출액은 매월 평균 30.3%씩 증가했고 지난달 설립 이래 최고치를 경신했다. 설립 당시인 지난해 10월 데일리페이 고객이 하루에 이용하는 서비스 금액은 13.6억 원이다. 설립 1년 만에 약 703.9%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데일리페이의 성장 이유는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및 매출 평가 기술과 고객 니즈에 집중한 사업모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런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신용보증기금의 ‘Start-up NEST’ 16기 및 ‘리틀펭귄’ 등에 최종 선정됐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