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지하 1층에 지난 7월 25일 문을 연 스위트파크가 개장 100일만에 대구·경북지역의 디저트 성지로 자리잡았다. 개장 이후 100일간 누적 방문객수 160만 명을 기록했고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4배 증가했다.
2016년 12월 개점한 이후 첫 리뉴얼이었던 만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비롯, 전국 곳곳에서 인기를 검증한 디저트 브랜드를 한 데 모았다.
벨기에 왕실 지정 쇼콜라티에의 프리미엄 초콜릿 ‘피에르 마크콜리니’, 일본의 줄 서서 먹는 밀푀유 디저트 ‘가리게트’, 압구정 추로스 맛집 ‘미뉴트빠삐용’ 등을 지역 백화점 최초로 선보였다.
부산 3대 빵집 ‘겐츠 베이커리’, 광주의 동네 빵집에서 시작한 ‘소맥 베이커리’ 등 특색 있는 메뉴를 보유한 전국의 ‘빵지순례’ 맛집도 한 데 모아 화제가 됐다.
스위트파크 오픈 이후 디저트 장르의 구매 연령층이 크게 젊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이하 고객의 비중이 기존 40%대에서 45%대로 늘어났고, 40대까지 범위를 넓히면 73%대로 스위트파크 고객의 대부분이 40대 이하인 것으로 집계됐다.
대구신세계는 스위트파크 오픈 100일을 기념해 다양한 팝업스토어와 브랜드 별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겉은 크로와상처럼 바삭하고 속은 베이글처럼 쫀득한 크로글을 선보이는 ‘프로방스.P’와 146만 유튜버 상해기가 운영하는 수원 행국동의 벨지안 프라이 전문점 ‘브뤼셀프라이’, 2012년 영국 런던에서 론칭된 스웨디시 젤리 ‘캔디키튼스’ 등의 팝업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다.
또 지난 1일에는 독일산 천연 버터로 정성스럽게 구워내 버터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버터바가 유명한 ‘크림한상’도 새로 문을 열고 고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브랜드별 쇼핑 혜택도 풍성하다.
쉐이크쉑에서 오는 30일까지 ‘쉑 스택’ 구매시 L사이즈 탄산음료를 증정하고 브라우터&하프커피에서는 17일까지 시그니처 음료인 버터 크림 라떼 구매 시 사이즈 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폴바셋에서는 17일까지 1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라떼 랑드샤’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스위트파크 마일리지도 별도 운영해 스위트파크를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연말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누적 구매액에 따라 신백리워드를 지급한다.
또 대구신세계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필수 해시태그 #대구신세계 #스위트파크와 함께 방문 후기를 업로드하면 푸드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5천원 할인권도 증정한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대구신세계 스위트파크가 많은 고객분들의 성원 속에서 오픈 100일을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맛집과 신선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미식 성지’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