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B자산운용은 이날부터 19일까지 발해인프라의 일반 청약을 받는다. 대표 주관사는 KB증권, 공동 주관사는 키움증권과 대신증권이 맡았다. 발해인프라는 KB자산운용에서 운용해 온 사모 인프라펀드로 상장에 성공하면 국내 1호 토종 공모 인프라펀드가 된다. 공모가는 8400원이며, 상장 예정일은 오는 29일이다.
주요 투자 대상은 유료 도로와 터널, 철도 등 사회기반시설(SOC)이다. 신대구부산고속도로, 서울 용마터널, 남양주 도시고속도로, 수원 순환도로, 산성터널 등 연간 약 1억800만 대 차량이 이용하는 유료 도로 자산에 투자해 운용 수익을 배당하고 있다. 상장 후 공모자금을 활용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과 동부간선도로 등을 신규 자산으로 편입할 계획이다.
발해인프라의 설정 후 누적 배당수익률은 연 6.99%다. 3년간 예상 배당수익률은 연 7.74%로 제시했다. KB자산운용 관계자는 “발해인프라가 주로 투자하는 민간투자 사업은 정부와의 협약을 통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며 “개인연금저축계좌에서도 거래할 수 있을 예정”이라고 했다.
맹진규 기자 mae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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