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딩의 그룹 항공권 시스템은 판매사가 보유한 그룹 항공권을 어딩 플랫폼에 등록하면, 구매 여행사가 필요한 항공 스케줄을 확인하고 해당 그룹 좌석으로 다양한 여행 상품을 구성할 수 있어, 중소 여행사들이 보다 저렴한 항공권을 이용해 수익성을 높이고 가격 경쟁에서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다.
실시간 항공권 시스템에서는 전 세계 항공권을 조회하고 발권할 수 있으며, 기간이나 목표 금액에 상관없이 발권 금액의 VI 2%를 지급받을 수 있다.
어딩의 항공 시스템은 편리하고 신속한 예약을 가능해 여행사 누구나 항공권을 구매하고 예약하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이다.
어딩의 호텔 마켓은 여행사가 호텔과 직접 계약 없이도 전 세계 70만 개 이상의 호텔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여행사들은 어딩 시스템 내에서 조회, 예약, 정산을 간편하게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어딩 B2B 티켓마켓은 기존 여행 시장의 유통 구조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시설사의 티켓은 대량 구매 시 단가가 낮아지는 특징이 있지만, 중소 여행사들은 실제로 대량 구매가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이에 해당 시설사와의 제휴를 통해 상품을 직접 공급받아 중소 여행사들이 가격 부담 없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B2B 마켓은 시설사와의 API 연동을 통해 여행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각 여행사는 자체적으로 가격을 설정해 판매할 수 있다. 여행사가 티켓을 발송하면, 고객은 바우처를 통해 간편하게 해당 시설사에 입장할 수 있다.
어딩은 "새로운 B2B 마켓 시스템은 중소 여행사들에게 경쟁력을 부여하고, 고객들에게는 더욱 다양한 여행 상품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시스템은 중소 여행사들이 대량 구매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가격 부담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고객 맞춤형 상품 구성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중소 여행사와 고객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여행 시장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통해 모든 이해 관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협찬고지(한경닷컴·서울경제진흥원 공동기획)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