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클더커렉트(Circle the Correct)는 브랜드 솔루션 개발,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로컬브랜드 컨설팅을 하는 스타트업이다. 정도운 대표(42)가 2024년 6월에 설립했다.
써클더커렉트는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분석하고 협업을 통해 전문적인 브랜드 컨설팅과 콘텐츠 기획 서비스를 제공한다. 목표는 기업들이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 영향력 있는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핵심 사업은 브랜드 솔루션 개발, 콘텐츠 기획, 그리고 마케팅 서비스다. 고객사의 고유한 비전을 기반으로 맞춤형 브랜딩 전략을 수립하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통해 고객사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핵심 역량은 맞춤형 전략 수립과 혁신적인 콘텐츠 개발에 있습니다. 고객사의 독특한 브랜드 스토리와 현재 시장 동향을 면밀히 분석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써클더커렉트는 디지털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시장 진출 전략을 구현하고 있다. “시장 특성과 목표 고객층을 고려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 기업 블로그,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자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언론사 ‘KCB(한국시민방송)’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함으로써, 고객사의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써클더커렉트의 초기 자본은 개인 투자를 통해 조달됐다. 현재는 자체 수익으로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있으나, 향후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및 외부 투자 유치를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다.
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기존에 축적한 콘텐츠 기획, 마케팅, 브랜드 솔루션 분야의 전문성을 더욱 광범위한 시장에서 발휘하고자 하는 열망이 있었습니다. 각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고객 맞춤형 브랜드 솔루션을 개발하고, 효과적인 콘텐츠를 통해 기업과 소비자 간의 연결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전문성과 역량에 대한 확신을 얻게 되면서 창업에 도전했습니다.”
창업 후 정 대표는 “브랜드 개발, 콘텐츠 기획, 마케팅 운영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사의 브랜드 가치가 시장에서 인정받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 것을 목격할 때, 전문가로서의 깊은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써클더커렉트는 브랜드 컨설팅, 콘텐츠 기획, 마케팅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정 대표는 “프로젝트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정 대표는 “브랜드 컨설팅과 콘텐츠 기획의 영향력을 확장할 것”이라며 “기업 중심의 브랜드 컨설팅에서 나아가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로컬 브랜드 개발, 개인 맞춤형 솔루션인 퍼스널 브랜딩까지 다양한 분야로 활동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영향력 있는 브랜드 솔루션 회사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24년 6월
주요사업 : 브랜드 솔루션 개발,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로컬브랜드 컨설팅
성과 : 현재 6개 기업과 브랜드 컨설팅 및 콘텐츠 기획 계약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