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웍스와이, Natcap과 글로벌 'TNFD' 보고 활성화 파트너 체결

입력 2024-11-25 09:51   수정 2024-11-25 10:24


네트웍스와이는 지난 21일 영국 기반의 자연 정보 전문 기업 Natcap과 협력해 한국에서 TNFD(Taskforce on Natur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와 연계된 기업 보고를 활성화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기업들이 자연과 생물다양성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공개할 수 있는 도구와 데이터를 제공해 새롭게 부상하는 국제 표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Natcap의 Nature Intelligence 플랫폼을 통해 기업들은 TNFD에 맞춘 공시에 필요한 핵심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다. 플랫폼은 Google, NASA, IBAT, WWF 등 신뢰할 수 있는 출처의 데이터를 통합해 고객들에게 정확하고 지역별로 특화된 분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TNFD 및 CSRD 준수를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이승상 네트웍스와이 대표는 “Natcap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들은 TNFD 보고를 보다 간소화할 수 있으며, 자연과 생물다양성 보고를 위한 견고하고 표준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 지속가능공시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Sebastian Leape Natcap CEO는 ” 네트웍스와이와 협력하여 TNFD 준수 역량을 전세계로 확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양사는 기업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자연 중심 공시를 위한 효과적인 도구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Natcap은 주요 사업장, 포트폴리오 및 공급망 전반에서 기업과 금융기관이 자연을 측정, 보고, 이에 기반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Tesco, Edison Energy, Bayer Crop Sciences와 같은 다국적 고객들과의 협력을 통해 자연 중심의 지속 가능성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해 왔다.

네트웍스와이는 ESG 및 기후환경 분야 전문기업으로 기업과 기관에 ESG 전략 수립, 정책 대응, 기업 평가(DJSI, MSCI, CDP), 국내외 ESG 인증 지원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