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CJ그룹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 20일 서울 필동 CJ인재원에서 ‘그룹 최고경영자(CEO) 경영회의’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 회장은 “K푸드·K콘텐츠·K팝 등 글로벌 문화 트렌드가 한국에 대한 관심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그룹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마지막 기회라는 절실함으로 임해달라”고 했다.
18일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한 지 이틀 만에 열린 이날 회의엔 김홍기 CJ주식회사 경영대표, 허민회 CJ주식회사 경영지원대표, 강신호 CJ제일제당 대표, 신영수 CJ대한통운 대표, 이선정 CJ올리브영 대표, 윤상현 CJ ENM 대표 등 주요 경영진이 모두 참석했다.
이 회장은 기후 변화, 초고령화, 양극화 등 국내외 트렌드 변화에 선제 대응할 것을 당부하고 글로벌로 확산한 K트렌드 기회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경쟁력 성장’을 화두로 던졌다. 그는 “글로벌 성장의 기회가 열려 있는 만큼 단기 실적뿐 아니라 미래 성장성도 깊이 인식해야 한다”며 “디지털 전환, 신제품 개발 등 국내 사업 혁신도 게을리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인재 확보 중요성도 재차 강조했다. CJ그룹은 올해 상·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세 자릿수 신입사원을 모집했다. 이번 정기 임원 인사에서는 1980년대생 임원 12명을 선임하고 처음으로 1990년대생 CEO를 발탁했다.
CJ 관계자는 “글로벌 불확실성이 심화하는 가운데 국내외 경영환경 변화를 전망하고 사업 역량과 성장동력을 점검하는 자리였다”며 “그룹이 쌓아온 문화 사업의 저력을 바탕으로 K트렌드를 선도하고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 도약하자는 의지를 다졌다”고 설명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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