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사업 브랜드 주식회사 펫원은 ‘2024년 경기도 유망 중소기업’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024년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제도’는 우수한 기술과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경기지역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인증하는 제도로, 경기도가 1995년부터 성장 잠재력이 큰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중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주식회사 펫원은 서류평가, 현장 실태조사, 인증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선정됐으며, 인증서와 현판을 비롯해 인증마크 사용권을 부여 받았다. 앞으로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 때 우대금리 및 가점 부여 등 9개 기관에서 운영 중인 66개 항목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경기도가 전국에서 최초로 실시한 기업 인증사업으로, 우수한 도내 중소기업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인증하고 고용환경개선 지원,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식회사 펫원은 이번 선정을 통해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2024년 고용환경 개선사업’에 지원할 수 있으며, 개보수 공사 비용을 최대 2000만원 이내로 지원받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유망중소기업 선정 및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을 통해 회사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경기도 대표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 경제 발전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펫원은 2022년 하반기, 품질 향상을 위해 안성 삼죽면에 위치한 신축 공장으로 이전했으며 ISO 9001, 22000 외에 이듬해엔 해외인증규격 SQF (안전 품질 식품) 인증 및 HACCP 인증 획득을 완료했다.
한경잡앤조이 온라인뉴스팀 기자 jobnjoynews@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