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新드롬' 쭉…컴백 앞두고 '애프터 라이크' MV 3억뷰

입력 2024-12-03 14:35   수정 2024-12-03 14:3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그룹 아이브(IVE)가 내년 1월 컴백을 앞두고 자체 신기록을 추가했다.

3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의 세 번째 싱글 앨범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가 2일 기준 3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22년 8월 22일 발표된 '애프터 라이크'는 킥 리듬을 기초로 EDM, 팝,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진 아이브의 메가 히트곡이다. 발매 직후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한국 스포티파이, 한국 유튜브 뮤직 등 음악 플랫폼의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거머쥐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으며, 각종 음악 방송에서도 1위 트로피를 섭렵하며 14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썼다.

'빌보드 글로벌 200(최고 순위 20위)' 차트 17주 랭크인,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최고 순위 9위)' 차트 25주 연속 차트인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애프터 라이크' 뮤직비디오에는 독보적인 영상미와 콘셉트로 사랑받는 노상윤 감독과 국내 최정상의 연화 연출력을 가진 파시컴이 뮤직비디오 불꽃 연출에 참여해 CG를 방불케 하는 남다른 스케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불꽃 연출만큼이나 뮤직비디오를 통해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한 아이브는 각자의 상징 컬러로 스타일링하고 눈 뗄 수 없는 다채로운 이미지를 선보여 전 세계 팬들의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공개한 지 2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중독성 강한 멜로디 만큼이나 Z세대의 당돌한 메시지가 담긴 가사 역시 주목받았으며, '내 장점이 뭔지 알아? 바로 솔직한 거야' 등의 가사는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과 각종 SNS를 통해 수많은 패러디 및 챌린지를 생성하며 대중들 사이에서 유행했다.

아이브는 올 한 해 19개국 28개 도시 37회 월드 투어를 성황리에 마쳤으며, 내년 1월 컴백을 앞두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