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의 수출 금액은 2021년 6483만달러, 2022년 7837만달러에서 지난해 1억1362만달러로 지속 상승했다. 일본, 태국, 홍콩 등에서 에스테틱 의료기기의 인지도가 높아지자, 전 세계 70여 개국에 수출하는 데 성공했다. 클래시스는 해외 미용 의료기기 시장을 개척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클래시스의 브랜드인 슈링크는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에너지를 통해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는 기기다. 국내 HIFU 시장 점유율 55%로 독보적 1위 사업자다. 브라질에서 지난해까지 3000대, 태국에서 1000대 누적 판매됐다.
클래시스는 에스테틱 가게에서 쓰는 기기, 집에서 쓰는 제품을 계속 출시해 미용 의료기기 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있다. 지난해 보유한 지식재산권(IP)은 총 902건이다. 특허는 국내 100건, 해외 22건 등 122건을 보유하고 있다.
미용 의료기기는 마케팅 경쟁에 따라 실적이 좌우되는 화장품과 달리 기술력으로 시장을 지배해야 한다. 클래시스는 기술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매출의 5%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고객 수요와 시술 트렌드를 반영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중이다. 기기 교체, 신규 수요 등을 창출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또 소모품에 대한 연구개발을 통해 기기의 적용 부위(얼굴, 복부, 허벅지 등)와 적용처(피부과, 성형외과, 산부인과 등)도 넓히고 있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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