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스파(aespa)의 2024년 최고 히트작 '아마겟돈(Armageddon)'과 '위플래시(Whiplash)'가 LP 버전 앨범으로 발매된다.
10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에스파의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과 다섯 번째 미니앨범 '위플래시' LP 버전 앨범이 오는 2025년 2월 24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앞서 '품절 대란'을 기록했던 '아마겟돈' CDP 버전에 이어 다시 한번 음악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이날 '아마겟돈'과 '위플래시' LP 버전 티저 콘텐츠가 공개됐다. 특히 앞서 '위플래시'의 음원 일부를 직접 믹싱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으로 화제를 모았던 'WHIPMIXER'를 LP 플레이어로 리디자인한 영상도 함께 오픈돼 이목을 사로잡았다.
에스파는 올해 최고의 커리어를 기록했다. 지난 5월 발매되어 올해 최고의 히트곡으로 꼽히는 '슈퍼노바(Supernova)'와 '아마겟돈'이 수록된 첫 정규 앨범 '아마겟돈'에 이어 10월 데뷔 이후 처음으로 EDM 기반의 테크노 장르에 도전한 다섯 번째 미니앨범 '위플래시'로 3연타 메가 히트를 기록했다.
'아마겟돈', '위플래시' LP 버전 앨범은 오늘부터 각종 온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