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마, 리워드 혁신 플랫폼 '크로켓' 공개…"웹3 대규모 채택 이끈다"

입력 2024-12-11 14:03   수정 2024-12-11 15:04


이더리움 레이어2(L2) 네트워크 크로마(KRO)가 웹3 기반 리워드 혁신 플랫폼 '크로켓(Kroket)'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웹2(Web2) 사용자들을 자연스럽게 웹3(Web3) 산업으로 끌어들이겠다는 목표다.

크로켓은 기존 웹2와 웹3를 연결하는 혁신 리워드 앱으로, 사용자들이 다양한 퀘스트, 게임 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를 모바일 상품권, 가상자산(암호화폐) 등으로 교환하는 플랫폼이다. 기존 리워드 앱의 친숙한 경험(UX)과 웹3 기술을 통합해 누구나 자연스럽게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크로켓의 최대 장점은 적립 포인트의 사용성이다. 앱 내 포인트를 기프티콘, 제휴 포인트, 가상자산 등으로 교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다. 추후 포인트로 교환된 상품과 자산을 대체불가능토큰(NFT)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소유하고 관리하는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크로마는 크로켓을 기반으로 장기적으로 국내외 편의점, 백화점, 음식점 등에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고 사용자간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한 NFT 밸류체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변동성 높은 토큰 가치에만 의존하는 지속 불가능한 수익 구조를 고집하지 않고, 웹2 리워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실질적인 보상을 제공해 앱테크 서비스 사용자들의 진입을 돕겠다는 것이다.

크로켓 관계자는 "웹2 사용자들의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웹3 기술을 자연스럽게 통합해 '대규모 채택'의 신호탄을 올리겠다"라며 "크로마 네트워크의 다양한 탈중앙 애플리케이션(DApp)들과의 협력을 통해 생태계를 확장하고, 리워드 앱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라고 밝혔다.

크로켓은 12월 중 공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오는 20일까지 사전 가입 등록을 진행 중이다. 시작 3일 만에 1만1000명의 참여자를 기록할 만큼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전 등록에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옵티미즘(OP) 등 가상자산 보상을 제공한다. 출시 후 크로토(Krotto) 이벤트를 통한 대규모 상금 제공 프로모션도 예정돼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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