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기업 페이업 주식회사가 <2024 한국경제 올해의 으뜸중기 제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으뜸중기제품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제신문사, 중소기업중앙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업은행,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 홈앤쇼핑이 선정하는 공신력 있는 시상식으로 이달의 으뜸중기제품에 선정된 36개의 으뜸중기제품 중 혁신성이 뛰어난 기업에 수여한다.
페이업은 2024년 10월 제 9회 ‘한경 핀테크 대상’ 테크분야 최우수상 수상 및 2024년 8월 매일경제 핀테크 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2023년 9월 포브스코리아 핀테크 50 기업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페이업은 핀테크 산업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되었다.
페이업은 현재 △톡 결제 △앱카드결제 △애플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정기결제 △수기결제 △SMS문자결제 △URL 링크결제 △단말기결제 △가상계좌결제 등 판매자용 간편결제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이다.
페이업은 모바일 간편 결제가 확산됨에 따라 약 2만 개의 가맹점에 혁신적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 거래액은 약 1조원에 달한다. 페이업은 기관투자 없이도 지속적으로 매출을 성장시켜 흑자 전환을 했다. 이를 기점으로 스케일업을 위한 기관투자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2026년까지 400억원대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판매자용 간편 결제 서비스 시장에서 10%의 점유율을 목표로 사업을 확장 중이다. 이 외에도 온라인 상거래에 최적화된 쇼핑 플랫폼 인시오 (insio)와 SNS 프로필에 링크로 활용 가능한 멀티링크 서비스 인시오링크(insio link)를 제공 중에 있으며, 인시오 쇼핑몰은 별도 플랫폼 수수료 없이 이용 가능하다.
페이업 문병래 대표는 “페이업의 한국경제 올해의 으뜸중기제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상 수상은 페이업 개발 기술자들과 모든 직원들이 함께 이루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간편한 앱 결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