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지난 7일 POE2를 국내 출시했다. 뉴질랜드 게임사인 그라인딩기어게임즈가 개발한 POE2는 PC 게임 플랫폼인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뿐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콘솔 플랫폼으로도 공급된다. POE2는 출시 다음날인 8일 스팀에서 최대 동시접속자 58만 명, 일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 게임의 국내 유통 권한을 확보해 자체 웹사이트로 독점 유통한다.
직접 체험한 POE2는 음울한 배경과 분위기, 타격감이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2와 흡사했다. 몸 구르기와 같은 회피 동작은 비디오게임의 손맛을 줬다. 강력한 적을 잡기 위해 여러 차례 쓰러져가며 도전하는 과정은 2020년대 비디오게임 주류 장르로 떠오른 소울라이크와 비슷했다. 소울라이크는 일본 프롬소프트웨어의 게임인 ‘엘든링’처럼 고난도 전투 액션이 많은 게임을 뜻한다. 조작이 익숙하지 않은 초심자에겐 이 장르 자체가 진입장벽이다.
시장 반응은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정도로 적당히 어렵다”는 호평이 많다. 지난달 ‘디아블로4’에서 세계 1위 등극을 자랑한 일론 머스크도 7일 SNS인 X에서 “POE2는 엘든링과 디아블로의 사랑스러운 자녀”라며 자신의 이 게임 아이디를 공개하기도 했다. POE2 흥행몰이에 시장의 기대가 커지면서 카카오게임즈 주가는 13일 코스닥시장에서 전날 대비 18.28% 오른 2만900원에 장을 마감했다.
같은 날 펄어비스 주가는 전날 대비 14.39% 급락한 3만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 회사가 개발 중인 액션 게임 ‘붉은사막’의 출시 시점이 내년 상반기가 아니라 내년 4분기로 잡혀 실망감이 커졌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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