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비어 보다 맛있는 김" 이모카세 김 편의점서 판다

입력 2024-12-16 11:11   수정 2024-12-16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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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GS25는 오는 18일까지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우리동네GS'에서 '이균 참외미나리주'와 '이모카세 즉석구이김' 예약 판매를 한다.

GS25가 지난 10월 중순부터 선보인 흑백요리사 상품은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된 11월 한 달간 50만개 넘게 팔렸다. 흑백요리사 IP를 활용한 디저트 4종 판매량까지 더하면 100만개가 훌쩍 넘는다.

이균 참외미나리주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흑백요리사 결승에서 선보인 술을 구현했다. 100% 국산 쌀에 달콤한 참외와 향긋한 미나리를 넣어 빚었다. 사전 예약으로 준비한 수량은 3500세트이다.

이모카세 즉석구이김은 레스토랑 미션에서 먹방 유튜버들에 선보인 김 레시피를 적용한 상품이다. 당시 ‘캐비어보다 맛있는 김’으로 화제가 됐다. 광천김에서 생산을 맡았으며 참기름과 들기름을 5:5로 섞어 수제로 구웠다. 전장김 3봉 1세트로 구성했으며 사전 예약 판매 수량은 1500세트이다.

오는 18일엔 '이모카세 1호 들기름 비빔밥'도 출시된다. 이모카세 코스 요리 중 하나인 '오미산적'을 콘셉트로 간장 불고기, 생곤드레 나물, 감자채볶음, 무생채 등 반찬들을 비빔밥으로 구현했다.

GS25에선 흑백요리사 협업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상품 중 '만찢남 마파두부덮밥', '만찢남 해물누룽지탕, '장호준 소고기 우동'이 11월 판매 수량 1~3위를 기록했다. 12월에는 '장호준 명란감자샐러드', '만찢남 마파두부덮밥', '철가방 만두'가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흑백요리사 협업 상품이 인기를 얻으며 11월 한 달간 냉장 간편식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36% 신장했다"고 설명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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