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릿은 스타시아 그룹이 운영하는 스타트업 전문 일본어 뉴스 플랫폼으로, 기술력을 갖춘 한국 IT 스타트업을 집중 조명하며 일본 내 홍보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10일자에 공개된 이번 인터뷰에서 윤 대표는 프링커코리아의 역사와 템포러리 디지털 타투 프린터를 소개하고,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등 일본 시장에 프링커코리아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윤 대표는 프링커코리아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잉크소재 등 모든 개발을 인하우스에서 수행하는 전문성을 가진 기업이며, 기존에는 없던 새로운 컨셉트의 제품 개발 및 삼성전자와의 서비스 납품계약, 다수의 글로벌 전시회 참가, 실적, 제품 라인업 등을 소개했다.
프링커코리아의 타투 프린터 기술은 피부에 안전한 화장품 성분 잉크를 사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문신을 체험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전용 앱으로 원하는 타투 도안을 선택하거나 직접 만든 도안으로 패션타투를 연출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특히, GUCCI, PRADA, 루이비통, CHANEL 등 100개 이상의 글로벌 고급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으며, N서울타워, 롯데월드 어드벤처, 월드디제이 페스티벌, 송클랑 뮤직 페스티벌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에서 주목받은 사례도 소개했다.
또한, 인체에 무해한 코스메틱 안료 화장품용 잉크를 개발한 세계 유일 기업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프링커코리아 측 관계자는 “일본시장 진출을 통해 일본을 거점으로 더욱 다각적인 해외진출 노하우를 확보할 것이며, 타투 프린터의 대명사로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한다는 점을 코빗을 통해 알리고자 했다”며 “현재 유명 브랜드들과 콜라보 프로젝트를 더욱 활발하게 추진 중인데다 여러 국가로 수출이 이뤄지고 있으므로 더 많은 해외 현지의 매체를 통해 한국의 기술을 알려나가는 역할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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