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올해 두 차례 K-뷰티 박람회를 통해 1339억 원의 수출 상담 성과 달성과 기업 맞춤형 컨설팅을 하는 등 뷰티산업 성장을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도는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도내 중소 뷰티 기업이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기업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뷰티산업 육성지원’ 사업을 시행했다.
이를 통해 26개 사에 디자인 개발과 시제품 제작 지원을 하고 경영·마케팅·특허·인증 분야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 30건을 지원했다.
이 사업에 참여한 용인시 A 기업은 에스테틱 화장품의 차별화된 디자인 개발로 전문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축한 이후 국내 신규 계약 5건과 베트남, 홍콩 외 해외 3개국 정식계약 등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억 3000만 원가량의 매출이 증가했다.
A 기업 관계자는 “경기도의 지원으로 전문성과 신뢰성을 강조하는 제품 디자인을 구축해 매출 증가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도는 이와 함께 ‘뷰티 기업 마케팅 지원’ 사업을 통해 올해 대만과 베트남에서 K-뷰티 엑스포를 개최해 도내 100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약 1339억 원 규모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두 차례의 박람회에 16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해 K-뷰티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아울러 ‘국내·외 천연물 및 합성물 소재 개발’ 사업을 통해서는 그린 바이오 신소재 개발과 뷰티 시장 산업화 지원에 힘을 썼다.
천연물 및 합성물에서 다수의 뷰티·헬스케어 소재를 추출해 성분에 대한 유효성 평가, 신규시험법 등을 개발했다.
또 도내 뷰티 기업들의 기능성화장품 효능 입증을 위한 임상 시험비 지원과 기술이전(항비만 조성물, 피부 미백용 조성물) 등 기업의 사업화 지원 성과를 거뒀다.
김성범 도 바이오산업과장은 “뷰티산업은 기술력과 K-컬처에 대한 관심도 등에 힘입어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분야”라며 “경기도 역시 올해 사업을 보완·발전시켜 내년에는 보다 많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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