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7월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시작해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9개 지역에서 진행됐던 2024년 신중년 맞춤형 재취업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새롭게 진행된 신중년 맞춤형 재취업 박람회 '하나 JOB 매칭 페스타'는 하나금융그룹이 신중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2022년 8월부터 진행해 온 '하나 파워온 세컨드 라이프'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전국 9개 지역[세종, 광주, 서울(강북), 대전, 대구, 인천, 부산, 전주, 수원, 서울(강남)]에서 총 10회차에 걸쳐 진행된 하나 JOB 매칭 페스타에는 503개의 기업이 참가해 약 700건의 일자리 정보가 제공됐다.
2534명의 누적 방문자를 기록하며 취업 기회가 제한된 지방 거주 중장년들과 구인난에 시달리고 있는 지역 기업들의 관심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
각 지역별 박람회에는 인근 지역 소재 기업들이 참여해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 연구개발, 영업관리 등 다양한 직무에서 우수인력 채용에 나섰다.
이번 제10회 하나 JOB 매칭 페스타에서는 하나금융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HANA THE NEXT)' 전용 부스가 마련돼 시니어의 소중한 인생 2막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재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은퇴설계의 중요성도 알렸다.
하나금융그룹의 신중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온 세컨드 라이프'는 ▲공통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기초교육 ▲실무 역량 증진을 위한 오프라인 심화교육 ▲취업 연계 강화를 위한 민관협력 신중년 디지털 일자리 센터 개관 및 취업 박람회 개최 등 상담에서부터 취업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2022년 이후 꾸준히 사업 규모가 확대되며 온·오프라인 교육에 누적 인원 6066명(2022년 1521명, 2023년 1723명, 2024년 2822명)이 참여해 이 중 741명(2022년 158명, 2023년 180명, 2024년 403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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