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리미엄 디지털 E2E 서비스를 제공하는 콘센트릭스서비스 코리아 CATALYST 사업부(이하 ‘콘센트릭스 CATALYST’)는 디지털 고객경험 분석 솔루션 ‘콘텐츠스퀘어(Contentsquare)’와 국내 세일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콘텐츠스퀘어는 전 세계 26개국 1200여 개의 고객사를 보유한 글로벌 디지털 고객경험 분석 솔루션으로, 온라인 플랫폼 방문자들의 경험을 세밀하게 분석해 방문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 니즈를 충족 가능하게 하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주요 기능인 ‘고객 여정 분석(Journey Analysis)’ 기능과 ‘페이지 내 영역별 히트맵(Zone-based Heatmap) 분석’ 기능은 방문자들이 웹사이트 내에서 이동하는 다양한 경로를 추적하고, 각 이동 경로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복잡한 데이터 작업 없이 편리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사용자의 행동을 기록하고 재현하는 ‘세션 리플레이(Session Replay)’ 기능으로 고객이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 플랫폼의 전환 최적화를 위한 UI/UX 개선 방향 등 기존 온라인 로그 분석 솔루션들이 제공하지 못했던 인사이트까지 제공하고 있다.
또한 A/B 테스트 결과 및 성과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기업이 짧은 시간에 적은 리소스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그에 따른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조희제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대표는 “콘센트릭스 CATALYST는 10년 이상 축적해 온 디지털 마케팅 분석에 대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접목하여, 콘텐츠스퀘어를 활용하는 고객사가 편리하면서도 정교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디지털 고객경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기존 Google Analytics(GA)와 Adobe Analytics(AA)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들도 콘텐츠스퀘어를 병행하여 활용하면 한층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고, 데이터 분석의 정확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콘센트릭스는 Fortune Global 500의 주요 기업들을 포함한 2000여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다양한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CX) 전략 및 운영 서비스, 디지털 E2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