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번가는 올해 수익성 중심의 경영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오픈마켓 부문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50억원 이상 늘었다. 고정비 절감 노력 덕분이다.
지난달 쇼핑 축제인 ‘그랜드 십일절'로 매출이 늘어난 것도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랜드 십일절엔 프로모션과 상품 혜택을 선보이면서 고객을 유입했다. 지난 11월 11번가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923만명으로 전월 대비 18% 증가했다. 지난달 오픈마켓 부문 결제 고객 수는 전월 대비 14% 늘었으며, 오픈마켓 신규·휴면 결제 고객 수도 25% 증가했다.
지난 9월 론칭한 쇼핑 코너 ‘10분 러시’도 성과를 내고 있다. 매일 오전 10시에 10분간 초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다. 지난달 그랜드 십일절 효과와 맞물리면서 10분 러시 거래액이 전월 대비 5배 이상(438%) 급증했다. 구매 고객 수도 10만명을 돌파했다.
11번가는 12월에도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다양한 연말 할인행사와 프로모션으로 고객층을 강화하고 실적 개선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11번가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 덕분에 9개월 연속 흑자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12월에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수익성을 확보해 긍정적인 실적 흐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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