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작품 배경을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를 통해 만든다. 실제 존재하지 않는 ‘인공 세상’이지만, 공간을 구성할 때는 항상 풍수지리를 신경 쓴다. 그렇게 심즈에서 형성한 인공 세상의 스크린샷을 찍은 뒤 같은 크기의 3개 화면으로 나눠 3명의 작가에게 한 면씩 전달한다. 그림이 도착하면 3개 화면을 합쳐 한 작품으로 탄생시킨다.
그가 창조한 회화는 대부분 사회를 향한 풍자의 메시지를 던진다. 사회적 메시지를 전할 때도 진지한 표현 대신 엉뚱함을 택한다. 와이파이가 내장된 소 등 ‘가짜 뉴스’가 만연한 세상을 꼬집는다. 인간이라면 거짓을 구분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서다.
최지희 기자 mymasak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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