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잇' 무슨 뜻?…이마트 새 마케팅 전략 선보여

입력 2024-12-23 18:07   수정 2024-12-23 18:0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이마트가 내년부터 가격, 상품, 할인 행사 등을 모두 새롭게 선보인다. 대규모 할인을 통한 가격 우위, 단독 상품을 통한 혁신 등을 통해 본업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는 내년부터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고래잇 캠페인’(로고)을 펼친다고 23일 발표했다. 고래잇 캠페인은 ‘고객이 응(%)할 때까지, 세상을 고래잇(Great·그레이트)하게’라는 의미를 담았다. 핵심은 소비자가 만족할 때까지 가격을 내리겠다는 것이다. 이 캠페인은 고래잇 페스타, 고래잇템, 응 가격, e머니 리워드 등 네 가지 주제로 이뤄진다.

고래잇 페스타는 쓱데이와 같은 대규모 할인 행사다. 이마트는 기존 연간 두 번 열던 랜더스데이와 쓱데이를 고래잇 페스타로 바꾸고 5회 이상 추가 행사를 할 계획이다. 첫 행사는 내년 1월 1일부터 5일까지 새해 특별 할인으로 시작한다.

고래잇템은 단독 상품 또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일컫는다. 이마트는 고래잇템의 일환으로 제철 신선식품, 해외 소싱 상품, 단독 협업 상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응 가격은 올해 진행한 ‘가격 파격 선언’의 연장선으로 매달 할인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e머니 리워드는 이마트 앱 기반 현금성 포인트다. 향후 고래잇 페스타 기간 e머니 적립 등의 혜택을 신설하기로 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내년에 있을 행사, 단독 신상품, 50% 할인과 같은 파격적인 가격 등을 모두 고래잇으로 부를 방침”이라며 “소비자가 장바구니 비용 절감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