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카페봄봄(대표 이승은)은 지난 19일 코엑스에서 열린 2024년 제25회 한국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유공 수상에서 한국프랜차이즈 산업 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유공 시상은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시상하는 행사로,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있다.
카페봄봄은 올 한 해 적극적인 메뉴 개발과 프로모션, 상생 협력을 바탕으로 2025년 1월, 국내 530호점을 개점을 앞두고 있으며, 해외에도 3개국에 지점을 오픈했다.
카페봄봄은 2022년 싱가포르 1호점 오픈을 기점으로 2024년 11월, 미국 텍사스 주 캐롤튼에 Carrollton점, 싱가포르 2호점을 오픈하고 12월에는 필리핀 마닐라 케손시티 SM City Fairview점을 오픈했다. 해외지점에는 국내에서 인기 있는 음료 메뉴는 물론, 현지인의 입맛을 연구하여 개발한 K-푸드, 디저트 등을 선보여 현지인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카페봄봄 해외 사업 관계자는 “낯선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현지인의 입맛을 고려한 맞춤형 푸드와 디저트 등을 선보인 게 현지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각국 시장의 반응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며, 향후 미국, 필리핀, 싱가포르에 추가 매장 오픈과 현재 논의 중인 국가의 첫 매장 오픈에도 긍정적인 반응이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각국의 반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꾸준한 시장조사와 메뉴 개발로 오랜 기간 사랑받는 글로벌 카페 프랜차이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카페봄봄은 지난 21일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레인보우 예술센터에서 개최한 <영웅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음악회>에서 음료와 리유저블컵을 후원했다. 행사에 참석한 여러 연령층과 기호를 고려하여 다양한 메뉴를 준비했으며, 참석자들에게 작은 선물이 될 수 있도록 리유저블컵을 선물로 증정했다.
카페봄봄 사회 공헌 분야 관계자는 “카페봄봄은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사회 공헌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왔으며, 이번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레인보우 예술센터에서 진행하는 크리스마스 공연에 카페봄봄이 후원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카페봄봄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책임을 다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경비즈니스 온라인뉴스팀 기자 biznews@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