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계열 종합광고회사 펜타클이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에서 6개 상을 수상했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펜타클은 캠페인 광고 소재에 대한 크리에이티브를 평가하는 디지털 크리에이브 및 디지털 광고 영상,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활용 마케팅 등 3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4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올해 펜타클은 디지털 영상 부문에서 ‘교원구몬 스마트구몬N’과 ‘토레스 EVX 친환경 전기차 마을’ 캠페인으로 각각 은상과 동상을 받았다.
교원구몬 스마트구몬N은 ‘풀이 깊은 진짜 공부는 흔들리지 않는다’ 주제로 디지털 학습에 대한 학부모들의 현실 고민을 광고 영상에 담았다. 토레스 EVX 친환경 전기차 마을은 KGM과 도래수 마을이 함께하는 공동 캠페인이다. 펜타클은 광고 영상에 도래수 마을 어르신들의 자연스러운 일상을 담고, 전기차를 처음 경험하는 어르신들의 신선한 반응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부문에서도 ‘삼양사 큐원 알룰로스 웹드라마’, ‘빙그레 닥터캡슐’, ‘롯데손해보험 앨리스 직장빌런도감’ 캠페인이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차상훈 펜타클 총광 부사장은 “빠른 속도로 변하는 디지털 광고산업에 맞춰 선보인 크리에이티브 결과물이 인정을 받아 4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에 필요한 메시지와 디지털 환경에 맞춰 유연하고 혁신적인 디지털 캠페인을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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