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가 31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리딩앤, 전국 1016개 초·중·고에 AI 디지털 영어 교육 서비스 공급
에듀테크 영어교육 전문기업인 아이포트폴리오 '리딩앤’이 2024년 한 해 동안 전국 1016개교 초·중·고등학교에 리딩앤 AI 디지털 영어 교육 서비스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리딩앤은 전국 초·중·고등학교 현장의 영어 AI 에듀테크 활성화 및 공교육 맞춤형 리딩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남교육청 메타스쿨, 광주교육청 아이온 플랫폼 등 전국 교육청과 공급 계약을 맺고 자사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과 교육청이 주관하는 서울 소프트랩, 대구 소프트랩 두 곳을 운영하며 교사들과 서비스를 개선해온 결과 우수기업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마고웍스, 230억 시리즈C 투자 유치
인공지능 디지털 덴티스트리 솔루션 전문 기업 이마고웍스가 23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 2019년에 설립된 이마고웍스는 자체 보유한 3차원 CAD 기술, 3차원 의료 데이터에 특화된 AI 기술과 이를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SaaS 기술을 융합한 솔루션을 개발했다. 2022년 치아 보철물 자동 디자인 솔루션을 중심으로 한 'Dentbird Solutions'를 출시하며 글로벌 치과의사, 치과기공사 및 관련 종사자들에게 디지털 치과 치료에 최적화된 웹 기반의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시리즈C 라운드는 스틱벤처스, K2인베스트먼트가 주도했다. TS인베스트먼트와 IBK기업은행, 대만의 치과 분야 전문 PE사인 'Trianchor Capital Group(TCG)'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기존 투자사인 LB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후속 투자를 진행하며 누적 투자 유치액은 380억원을 기록했다.
슬립테크 스타트업 무니스, Pre A2 시리즈 22억원 투자 유치
뇌과학 기반 수면 앱 나이틀리 운영사인 무니스가 프리시리즈 A2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무니스의 투자는 22억원 규모로 마무리됐다. 국내외 투자사인 슈미트, 'Z Venture Capital', 삼성넥스트 등이 투자에 참여했다. 2022년 4월 출시된 나이틀리는 입소문을 타고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해 전 세계에서 70만명이 사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했다. 한국 앱스토어 헬스/피트니스 앱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위플로, 2년 연속 CES 참가
미래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 전문 기업 위플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에 2년 연속 참가한다. 위플로는 신용보증기금의 지원을 받아 유레카 파크 코트라 통합관에 부스를 마련해 모빌리티 점검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위플로는 이번 CES 2025에서 휴대용 드론 점검 솔루션 ‘버티핏 미니’, 에어택시 점검 솔루션 ‘포터블 버티핏’, AI 기반 스마트 드론 점검 솔루션 ‘버티핏 QC’를 공개한다. 위플로 김의정 대표는 “2025년은 에어택시 서비스의 상용화를 준비하는 중요한 해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점검 솔루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관련뉴스